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정보/리뷰

샤오미 비접촉식 체온계 2세대 성능과 후기

by 리치엔 2020. 10. 20.
반응형

샤오미 Fanmi 비접촉식 체온계 2세대

내돈내산


상비용으로 브라운 귀체온계를 준비해 두고 오랫동안 사용해 오고 있었는데 코로나시대 정말 필요한 시기에 고장이 나버리는 안타까운 사연이 발생했습니다.

 

체온계는 견고함부터 성능, 무엇보다 측정 정확도가 중요한 기기여서 브랜드파워의 신뢰도를 높은 제품을 선택해야하기에 다음 상품도 브라운제품을 구입함이 당연지사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바이러스 확산 우려가 가정, 가족들간에서도 높아져 브라운 비접촉식 체온계 BNT 400 모델을 구비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체온측정이 중요한 시기인만큼 체온계 수급에 문제가 있어선지 8만won미만선에서 살 수 있는 체온계가 국내에서는 두배로 거래되고 있는 겁니다.

 

BNT 400을 좀더 저렴하게 구입하려면 미국에서 출발하는 직구를 이용해야하더라구요. 문제는 그 제품이 중국어로 된 브라운의 중국생산품이라는 것.

 

국내에서 판매하는 동일 제품이 아님에 국산 비접촉식 체온계로 눈을 돌려 살펴보기도 했습니다.

 

국내제품 역시 품귀현상으로 높게 책정된 판매가에다 제품브랜드도 익숙하지않아 고민을 안겨주더라구요.

 

그때 떠오른 것은 대표 중국제품으로 세계적인 명성과 가성비 갑인 샤오미.

 

샤오미는 중국 상하이와 칭다오 여행때 매장에 들러 휴대폰, 패드, 배터리 등 여러 제품군을 구입해 사용하고 있고 국내에도 진출해 있는 기업이니까요.

 

 

샤오미 Fanmi 비접촉식 체온계

 

 

샤오미 비접촉식 체온계 2세대 성능과 스펙

 

1. 비대면 온도 측정

이마쪽 5cm이내 거리를 두고 버튼만 두르면 피부에 닿지않은채 체온 측정이 가능합니다. 비접촉식 사용으로 온가족이 위생적으로 체온을 측정할 수 있다는 거죠.

 

2. 미니멀한 설계와 인체 공학적 그립감

ABS의 피부 친화 재료를 사용하고 유선형 디자인에다 측정 부위로 본체가 30도 기울어져있어 사용감이 좋습니다. 접촉 빈도가 높은 손잡이 부분은 유약과 음이온으로 처리돼 항균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Fanmi는 샤오미의 서브 브랜드

 

3. 편리한 온도 측정 및 스마트 기능으로 에너지 절약

버튼 한 번의 가벼운 터치로 빠르게 5초이내 체온 측정이 가능하고 사용하지않으면 30초후 삐 소리의 경고음과 함께 자동으로 전원이 OFF됩니다. 배터리 수명을 늘려주는 역할을 하고 버튼 하나로 체온, 방온도, 우유 등 음식과 목욕 물 등 물건의 온도를 모두 측정할 수 있습니다.

 

 

4. 단순한 표시 체계

34도 이하에는 'LO'로 표시되고, 측정 체온 결과가 38도이상이면 적색으로 발열상태를 알려주며, 42도이상시 'HI'로 표시됩니다.  온도 측정 표시를 섭씨와 화씨 두가지로 설정할 수 있어 국내외 모두 자유롭게 사용가능. LED디스플레이에 큰 글씨로 측정된 온도를 제시, 어두운 곳에서도 연령에 상관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해 보니 작은 크기로  손 안에 쏙 들어오고 버튼 하나로 손쉽게, 큰 글씨로 밝은 화면에 바로 표시해 줘 정말 편리한 샤오미 비접촉식 체온계 2세대입니다.

 

그런데 사용기한이 4년. 처음엔 아니 이런! 했었지만 그래도 괜찮다는 생각입니다.

 

이 점이 약점일 수도 있지만 2만won도 주지않았던 걸 생각해 보면 저렴하게 이 중요한 시기를 넘길 수 있는 적정한 수준이라고 받아들이기로 했습니다.

샤오미 Fanmi 비접촉식 체온계 스펙

 

 

 

샤오미 비접촉식 체온계 구입 방법 및 배송기간

 

 

국내에 샤오미 매장이 있지만 체온계 제품군은 정식으로 수입되지않아 해외직구를 이용해야합니다.

 

하지만 쇼핑몰에서 모두 다 알아서 해주기 때문에 평이 좋은 업체를 선택하고 주문시 개인통관번호만 잘 입력한 후 기다리기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연휴가 이어진 시기에 구입한 이유도 있어 주문한 지 약 한 달만에 도착했습니다. 인기가 많은데다 물량수급 힘듬에도 지체이유가 있을 것 같습니다.

 

샤오미 비접촉식 체온계 2세대. 훼스탈 약케이스보다 조금더 크니 사이즈가 아주 작음이 느껴지실 겁니다. 

 

측면 버튼으로 체온과 그 밖의 온도 측정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상품 하자가 없는지 언박싱 후 방온도와 체온을 재어보니 제대로 작동해서 안도하기도 했습니다.

 

큰 글씨 디스플레이가 특히 마음에 든 샤오미 비접촉식 체온계 2세대

비접촉식 체온계를 고려하신다면 샤오미 Fanmi 써보시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되실 겁니다.

320x100
반응형

댓글